![]() |
양성평등 젠더아카데미는 ‘2024년 충청남도 양성평등문화확산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운영되는 교육으로, 아동·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학생들에게 올바른 성평등 개념을 인식시키고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교육내용은 사춘기변화·경계존중·성폭력예방·디지털성폭력예방 등 다양한 주제의 양성평등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미리 신청한 충청남도 내 아동·청소년 단체를 대상으로 8월 한달간 운영될 계획이다.
조수경 원네스 지역아동센터장은 “아이들에게 올바른 성 가치관을 함양할 수 있는 유의미한 시간이었다. 특히 한부모가정 또는 다문화가정 아동·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며 “발달 단계 특성에 맞는 성교육을 통하여 올바른 성인식 개선 및 양성평등한 문화 확산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정준원 로컬콘텐츠진흥원장은 “이번 양성평등 젠더아카데미를 통해 아동·청소년들이 성 고정관념을 해소하고 상호 존중과 이해를 바탕으로 건강한 사회 관계를 형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양성평등 조기교육으로 성역할 고정관념과 편견에서 벗어나 양성평등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로컬콘텐츠진흥원은 양성평등, 다문화, 어린이, 시니어, 국가균형발전, 도시재생 등 다양한 주제의 사회적·세대적·지역적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디자인적 사고로 해결하는 기관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