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해결사건부X더리드, ‘콜라보 한정판 스페셜 향수’ 2차 판매 진행

    기업 / 이창훈 기자 / 2023-07-20 08:58:14
    • 카카오톡 보내기
    ▲ 호요버스 미해결사건부 ‘서약의 날’ 2주년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호요버스)

    호요버스(HoYoverse)는 지난 14일 ‘미해결사건부’ 2주년 한정판 스페셜 향수를 출시하고, 판매 시작 25초 만에 매진되며 2차 판매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 향수 굿즈는 ‘미해결사건부’의 2주년을 맞이하여 한국에서만 단독 출시되는 스페셜 향수로서, 각 캐릭터들의 시그니처적인 특징이 반영되어 유저들의 기대와 환상을 충족시켰다. 당초 계획은,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5일 간 한정된 수량을 판매하기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예상을 뛰어넘는 폭발적인 반응으로 조기종료 되었다.

    업체 측에서는 추가 판매에 대한 요청이 빗발침에 따라, 고객들의 애정과 기대에 보답하고자 7월 18일부터 8월 3일까지 2차 판매를 진행한다며, 고객들의 요청에 대해 이처럼 빠르게 수렴하고 안내를 함으로써 ‘미해결사건부’에 대한 애정도와 몰입도를 더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미해결사건부’는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인게임 이벤트, 오프라인 홍보, 스페셜 향수 출시 등을 통해 캐릭터에 대한 애정도와 몰입도를 높이는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다.

    2주년 한정판 향수의 개발 및 출시를 주관한 호요버스 관계자는 인터뷰를 통해 “미해결사건부 2주년을 맞아 특별한 굿즈를 준비했다. 특별한 순간, 섬세한 감동을 위해 애정을 담아 준비했다”며 “한정판 퍼퓸과 함께 언제, 어디에서나 캐릭터와 함께 하는 아름다운 일상이 펼쳐질 것이다. 미해결사건부 서약의 날에 대한 변호사님들의 애정과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 (▲강혁-시트러스 ▲백은후-우디 ▲윤노아-플로럴 ▲유신우-프루티)

     

    이번 굿즈 개발은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더리드(thereed)가 참여하였다. 더리드(대표 이병찬)는 혁신제품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유니크하고 개성있는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는 제조업체다. 호요버스 코리아의 세부적인 분석과 전략을 바탕으로 ‘미해결사건부’ 캐릭터들의 시그니처를 담은 제품 디자인과 향을 개발하였고, 생산을 맡게 되었다.  

     

    더리드 관계자는 "호요버스 코리아의 캐릭터에 대한 깊이 있는 철학과 애정으로 향이 탄생할 수 있었으며, 캐릭터들의 고유한 특색을 뽑아내어 최상의 향이 개발될 수 있었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