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보아 오트죽, 스낵24입점...MZ직장인 ‘오피스 스내킹’ 트렌드 반영

    기업 / 이창훈 기자 / 2024-02-26 15:44:05
    • 카카오톡 보내기
     
    최근 식사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자기계발, 여가생활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스내킹(Snacking)’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특히 MZ세대 직장인을 중심으로 빠르게 식사 가능하고 영양성분을 고려한 식음료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힘입어 간편식 브랜드 발보아키친의 오트죽이 직장인을 위한 간편 아침식사 대용으로 스낵24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발보아 오트죽은 스푼이 동봉되어 있는 컵형태의 용기와 실온보관이 가능하다는 편의성을 비롯하여 온수만 부으면 완성되는 초간편 취식 방법으로 바쁜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148kcal의 낮은 열량과 평균 식이섬유 함량 3.8g, 단백질 평균 함량 6.8g으로 낮은 열량에 비해 영양소가 풍부하다는 점이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담백한 맛의 닭야채 △깊은 감칠 맛의 소고기미역 △고소하고 부드러운 후추계란 3가지 맛 구성된 발보아 오트죽은 닭가슴살, 계란, 미역 등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하여 믿고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인기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이에 발보아키친 관계자는 “발보아키친의 오트죽은 영양학 전문가의 체계적인 설계를 통해 3대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를 포함한 균형 있는 영양 밸런스를 포함하고 있다”며 “하루의 시작을 든든하게 채워줄 영양가 있는 한 끼인 발보아 오트죽과 함께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더불어 “내달에는 인기 많았던 발보아 그래놀라가 많은 분들의 요청에 의해 미니팩인 40g 사이즈로 출시될 예정이다”며, “기존 그래놀라와 색다른 새로운 맛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발보아키친은 현대백화점과의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이외에도 롯데백화점 의식주토탈 브랜드 시시호시, 프리미엄 그로서리 스토어 보마켓 (BO Market)을 비롯한 오프라인 매장과 아난티이터널저니, 카카오톡스토어, SSG트레이더스몰, 쿠팡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