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정보도서관 내달 9일 재재관··· 복합문화 공간 변신

    경인권 / 민장홍 기자 / 2025-11-24 16:28:41
    • 카카오톡 보내기
    리모델링공사 임시휴관 연장
    의정부기록공유관 신규 조성

     

    [시민일보 = 민장홍 기자] 경기 의정부시는 개관 20년이 지난 의정부정보도서관의 노후시설 개선과 공간 효율성 향상을 위해 진행한 리모델링 공사를 마무리하고, 오는 12월9일 재개관한다고 밝혔다.


    당초 정보도서관은 리모델링 공사를 위해 이달 30일까지 임시휴관 후 12월2일 개관할 예정이었으나 내부 사정으로 인해 임시휴관 기간을 1주 연장하고 12월9일 개관하기로 변경했다.

    정보도서관은 의정부시 최초의 공공도서관으로, 사회ㆍ문화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도서관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리모델링을 추진했다.

    리모델링을 통해 지하 1층에는 ‘의정부기록공유관’이 새롭게 조성되며, 의정부 관련 기록물과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수집ㆍ보존ㆍ전시해 시민과 공유하는 지역 기록문화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또한 1층과 2층은 기존의 학습실ㆍ자료실 중심의 분절된 구조를 개방형 복합문화 공간으로 재구성해 세대가 함께 소통하고 머물 수 있는 환경으로 개선했다. 아울러 직동공원과 연계된 출입문을 확장해 도서관 내부에서 숲을 바라보며 독서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자연 친화적 공간을 구현했다.

    정보도서관은 12월9일부터 도서관 1ㆍ2층을 우선 개방해 도서 열람, 대출ㆍ반납, 예약 등 주요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 불편 해소와 시설 안정화를 위한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12월30일 정식 개관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