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방배1洞주민센터, 저소득 노인들에 선물세트 전달

    인서울 / 이대우 기자 / 2024-05-09 15:53:39
    • 카카오톡 보내기
    어버이날 맞아 백세시대 무병장수 기원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 방배1동 주민센터가 어버이날을 맞아 백세시대 무병장수(無病長壽)를 기원하고자 ‘장수 어르신 지원 행사’를 개최했다.


    9일 구에 따르면 방배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한일에셋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방배1동 망백(望百)을 맞은 노인 18가구 중 저소득 노인 7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구는 장수 3종 선물세트(카네이션 꽃설기, 실버플라이 워커, 수복(壽福)수저세트)를 각 가정에 직접 전달해주며 지역사회의 온정을 나누고, 노인들은 따뜻한 어버이날을 보냈다.

    박복규 한일에셋 대표는 “어버이날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 장수어르신에게 조금이나마 심리적 위안이 되길 바라며, 특별히 망백(望百)의 생신을 기념해 드릴 수 있게 돼 더욱 기쁘다”라고 전했다.

    한편 방배1동 주민센터는 지역사회 민간 복지자원과 촘촘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자원을 강화해 고독사 예방에 일조하고 있다. ▲‘꽃보다 청춘!! 생신축하! 생신파티! 어르신생신잔치사업 ▲장수사진사업 ▲명절선물세트지원사업 ▲우리가족 인생샷 ‘가족사진’ 촬영사업 ▲‘소중한 나에게 꽃으로 그린 내이름을 선물하다’ 원예테라피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전성수 구청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시도록 어르신 행복 복지를 더욱 세밀히 챙기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