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날의 F&B 사업 다날에프엔비(이하 달콤커피)가 온라인 스마트스토어에서 온라인 스토어 MD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온라인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한 MD 매출이 전년 대비 1434%나 증가했다. 해당 데이터는 2023년도 1월 1일부터 12월까지의 매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출됐다.
이에 대해 업체 관계자는 2023년도에는 블루 아카이브, 마비노기, 짱구 등 다양한 IP와의 콜라보를 진행하였으며 이러한 마케팅이 스마트스토어 매출을 신장하는데 이바지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블루 아카이브 프로모션 관련 MD 누적 판매 금액이 1억6000원을 기록하며 단일 판매량이 가장 높은 MD로 자리매김했으며, 달콤커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줬다.
그 다음 비제휴 제품으로는 달콤 포션커피가 매출 1위를 달성하며 달콤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업체 관계자는 F&B 브랜드인만큼, 퀄리티 높은 커피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달콤의 포션 커피에 매력을 느낀 소비자가 많았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달콤커피 관계자는 “24년도에도 다양한 IP와의 콜라보 및 자체 상품을 개발하여 달콤 스마트스토어를 찾아주시는 고객 분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하며, 온라인 스마트스토어 확장에 더욱 힘 쓸 계획이라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