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27일~7월6일 인스타그램 #광진입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는 광진구 캐릭터 ‘광이진이’가 인스타그램에 움직이는 스티커인 기피(GIPHY)로 정식 등록된 것을 기념해 구 인스타그램과 지역의 특색 있는 장소를 홍보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구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gwangjin_office)을 팔로우한 후, 구의 특성이 잘 나타나는 곳을 촬영한 사진과 광이진이 기피(GIPHY)를 사용해 스토리를 발행하면 된다.
발행한 스토리를 캡처해 ‘#광진입니다’ 해시태그와 함께 피드에 게시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이번 이벤트는 열흘간 진행되며, 20명을 추첨해 2만원 상당의 치킨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7월8일 구청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단, 이벤트 취지에 맞지 않거나 구와 상관없는 게시물은 추첨 대상에서 제외된다.
구 관계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모습과 광진구 캐릭터 스티커를 소개하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8년 8월 개설된 구 인스타그램은 현재 6094명의 팔로워를 확보하고 있으며, 구정의 주요 사업을 가장 빠른 속도로 구민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구는 공식 인스타그램 외에도 블로그 및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신속한 구정 정보 전달과 주민들과의 양방향 소통을 활발히 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