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박준우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최근 조직개편으로 인해 '청년지원TF'와 '구청장 직소민원실'을 신설했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청년지원TF는 오는 12월31일까지 가동되며, 청년 취·창업 등 청년정책을 지원함과 동시에 전담부서의 신설을 준비하게 된다.
이에 청년지원TF와 향후 신설되는 전담부서는 공공기관 실무형 청년 인턴십, 해외 인턴십, 구 발주사업 청년 인턴 채용 사업 등 구 청년정책 공약사업들을 운영한다.
구청장 직소민원실의 경우 오언석 구청장의 소신 및 의지가 반영돼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신설된 공간이다.
취임식에서 열린 구청장실을 약속한 오 구청장은 직소 민원실을 통해 방문, 유선, 홈페이지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민원을 듣고,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다.
앞서 구는 행정안전부의 지침에 따라 조직개편을 실시하기 전 민간인 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해 외부의 객관적인 의견을 반영하기도 했다.
오언석 구청장은 “이번 민선8기 슬로건이 ‘함께해요! 변화· 성장·미래 도봉’인 것처럼 조직개편에도 도봉구의 정책비전이 담길 수 있도록 노력했다. 전담조직의 설치, 개편을 통해 역점사업들의 신속한 행정처리를 돕고, 구민들이 체감할 있는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구는 도시계획 및 재건축 재개발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7월11일 '도시개발지원TF'를 설치했으며, 이를 통해 ▲고도지구 관리 방안 수립 ▲생활권계획 실행방안 수립 ▲성대야구장 개발 ▲준역세권활성화사업 등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