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교육 받지 못하는 아이들에 학원비 보탤 것"
![]() |
▲ 2024 사랑의 열매 송파나눔네트워크 ‘깐부치킨’ 성금 전달식. (사진=송파구청 제공) |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석촌호수로에 위치한 ‘깐부치킨’이 지난 3월 진행한 ‘호수벚꽃축제’ 기간 매출 전액인 1631만5400원을 지역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후원업체는 “인근 상인들로부터 벚꽃축제 기간에는 재료를 충분히 준비하라는 이야기를 듣고 반신반의하며 재료를 준비했는데, 실제로 축제 기간 방문한 엄청난 인파에 놀랐다”며, “축제를 주관한 송파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지역에 환원하기로 했다”고 기부 배경을 밝혔다.
구는 “어려운 가정환경으로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는 후원업체 의사에 따라 비용부담으로 원하는 교육을 받지 못하는 지역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에게 ‘학원비 면제 사업’을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기부로 깐부치킨 석촌호수 점은 나눔리더스(기업기부자) 1호로 등록될 예정이다.
서강석 구청장은 “호수벚꽃축제가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으로 이어져 매우 뜻깊다”며, “이번 사례가 지역내 기부 문화 확산 등 지역 상생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