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포스 PC방 인천검단점’ 신규 오픈… MZ세대가 선택한 ‘프리미엄 e스포츠 플레이스’

    기업 / 김민혜 기자 / 2025-11-28 08:58:29
    • 카카오톡 보내기
     
    e스포츠 구단 농심 레드포스의 프리미엄 e스포츠 브랜딩으로 올해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레드포스 PC방(레드포스 PC 아레나)이 인천 서구 신도시 아라역 초근접지에 신규 매장, ‘레드포스 PC방 인천검단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문을 연 인천검단점은 인천도시철도 1호선 검단 연장 구간에 새로 개통된 아라(북부법원·검찰청)역 인근에 자리해, 역세권 인프라를 온전히 누릴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갖췄다. 아라역은 검단신도시와 인천 서구 원도심을 잇는 관문 역할을 하며, 최근 입주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검단신도시의 신규 수요와 기존 상권의 탄탄한 고정 수요가 동시에 유입되는 지역이다.


    특히 젊은 주거 인구가 집중되고 있는 신도시 특성상, 트렌드에 민감한 MZ 세대의 유동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프리미엄 e스포츠 콘셉트의 매장이 지역 내 새로운 ‘핫 플레이스’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인천검단점은 최신 게이밍 트렌드에 맞춰 RTX 50 시리즈 그래픽카드와 32GB RAM을 적용한 고사양 PC를 구축해 안정적이고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모니터는 LG 울트라기어 27인치 240Hz, 벤큐(ZOWIE) 27인치 240Hz, 게이밍 32인치 240Hz 등 다양한 선택지를 갖춰 장르별 최적의 화면 환경을 구현했다. 또한 이용 목적에 맞춰 공간 구성이 세분화된 것이 특징이다. 2인 커플룸, 4~5인 전용 팀룸, 듀얼 모니터 전용석, 1인석 등 상황·취향·게임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좌석을 마련해 이용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한편, 레드포스 PC방(레드포스 PC 아레나)은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LCK)와 발로란트 종목에서 활약하는 프로 e스포츠 팀 ‘농심 레드포스’의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탄생한 브랜드로, 다수의 PC방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비엔엠컴퍼니의 전문적인 운영·창업 노하우가 더해져 완성된 프리미엄 게이밍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 자체가 e스포츠 문화와 실전형 게이밍 환경을 자연스럽게 녹여내며 방문객에게는 기존 PC방과 차별화된 새로운 이용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점주들에게는 굿즈샵(숍인숍) 운영, 다양한 콘셉트의 룸 구성, 전용 메뉴 개발 및 먹거리 판매, e스포츠 이벤트·경기 개최를 통한 부가 수익 창출 등 수익 모델을 다각화할 수 있는 구조적 장점도 갖추고 있어 높은 운영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해당 브랜드는 최근 110호점을 돌파하며 다양한 성공사례를 이어가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높은 초기 진입장벽이 존재하는 PC방 창업 시장에서 레드포스 PC방은 e스포츠 감성·고사양 장비·브랜드 경험을 결합한 새로운 PC방 모델을 제시하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분석이다.


    기본적인 PC 이용 환경은 강력한 게이밍 기어와 최적화된 플레이 환경으로 탄탄하게 구축하고, 여기에 프리미엄 e스포츠 멀티플렉스 요소를 더해 브랜드만의 경험 가치를 확장하고 있다. 특히 e스포츠 경기석, 전문 체험존 등 다양한 공간 구성을 갖춰 단순한 PC방을 넘어 ‘머무르고 싶은’ 복합 e스포츠 문화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비엔엠컴퍼니 서희원 대표는 “레드포스 PC방은 단순한 게임 공간을 넘어 e스포츠·브랜드·문화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프리미엄 게이밍 경험을 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이용자들에게는 더 즐거운 체험을, 점주들에게는 더 높은 운영 경쟁력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레드포스 PC방이 지금의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점주 여러분과 함께 상생하며 한 방향으로 걸어왔기 때문”이라며 “현재 글로벌 1호점 역시 무사히 착공 중이며, 내년에는 전 세계 시장에서도 레드포스 브랜드의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검단신도시의 젊은 에너지와 빠르게 성장하는 상권 특성을 고려할 때, 인천검단점은 레드포스 PC방이 지닌 차별화된 강점을 온전히 보여줄 수 있는 핵심 거점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리미엄 e스포츠 콘셉트와 고사양 장비, 다양한 체험형 공간을 갖춘 만큼, 많은 이용자들이 방문해 새롭게 확장된 게이밍 경험의 가치를 직접 체감해볼 수 있을 전망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