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년공동체 지역사회 활동 지원

    호남권 / 이문석 기자 / 2024-07-31 16:12:59
    • 카카오톡 보내기
    참여 공동체 9일까지 모집
    6팀 선정해 팀당 600만원

    [순천=이문석 기자] 전남 순천시가 ‘2024년 청년공동체 활성화사업’ 하반기 참여 공동체를 오는 8월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공동체 활성화사업은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하는 활동을 통해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활동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초 총 29개팀을 모집해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하반기 모집을 통해 더욱 특색 있고 자율적인 청년 문화를 형성할 계획이다.

    모집규모는 6개팀이고, 팀별 60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시에서 거주 또는 활동하고 있는 18~45세로 구성된 5인 이상 청년 공동체이며, 시에 주민등록 주소를 둔 청년 비율이 60% 이상이어야 한다.

    지원분야는 ▲청년의 날 활동 ▲K-디즈니 연계 관광 활성화 ▲원도심 활성화 ▲문화예술 활동 등 청년들의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활동이다.

    다만, 동일(유사) 사업으로 중앙부처 및 타 지자체 등으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거나 단순 친목 또는 영리 목적의 모임, 단체의 운영비(사무실 임차료ㆍ인건비 등) 및 자산취득을 위한 사업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청년공동체는 8월9일까지 참가신청서 및 활동계획서, 예산계획서 등의 서류를 청년정책과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신청 공동체에 대하여 서류 및 면접(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