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강남구립 역삼푸른솔도서관(관장 강문실)에서는 신학기를 맞이하여 오는 2월 21일부터 초등 저학년 대상으로 "원어민과 함께 읽는 영어 원서읽기"를 4주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강남 글로벌빌리지센터 소속 원어민 강사와 연계하여 진행하며 영어 원서읽기를 처음 시도하는 영어 독서지수(AR) 2레벨의 초등학교 1~3학년생이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함께 읽을 원서는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탐정 추리소설인 "Nate the Great"로 일상 속에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주인공 탐정 Nate의 이야기이다. 해당 도서는 반복되는 구조와 쉬운 어휘로 구성되어 있고, 감성적인 칼라 일러스트를 제공하여 아이들이 흥미롭게 읽을 수 있다. 역삼푸른솔도서관 특화 분야인 영미문학의 장점을 살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자극하고 재미있는 독후활동으로 원어민 선생님과 친근하게 소통하고 영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 신청은 2월 10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역삼푸른솔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역삼푸른솔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