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피에스테크는 최근 'Safety Fitting Lock'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배관 이음새를 둘러싸는 합성수지 커버로 배관 이음새 풀림현상을 1차적으로 방지하고, 약한 약품 배관에 적합하게 개발이 되어 약품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피에스테크 박영규 대표는 "1년여의 연구를 통해 가장 강하다는 4산류(불산·인산·황산·염산)의 접촉에도 변형을 초래하지 않는 합성수지를 자체 개발했다."며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 의뢰해 4산류에 대한 저항 테스트를 모두 통과했다."며 "어떤 화학약품에도 견고하게 버틸 수 있는 소재로, 특허도 획득했다."고 전했다.
박 대표는 "최근 화학물질 탱크 폭발건이나 염색산단 누출사고등 유해화학물질 누출사고는 산업현장에서 빈번히 발생하 있는 가운데, 인명피해 등 대형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3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국내·외 최첨단 재난안전 제품·기술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박람회다. 지난 2015년 시작돼 올해로 9회차를 맞는다.
특히 올해는 '재난안전산업 진흥법' 시행 원년을 맞아 전시·행사 규모와 참여 기관 수를 역대 최대로 확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