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도시공사, ‘탄소 절감 릴레이 캠페인’ 동참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11-21 16:58:11
    • 카카오톡 보내기
    전 직원 실천으로 참여하는 릴레이...다음 참여기관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지목

     부천도시공사가 ‘인구문제 인식 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사진=부천도시공사)
    [시민일보=문찬식 기자] 부천도시공사가 탄소 절감에 관해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자 ‘인구문제 인식 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21일 공사에 따르면 이 캠페인은 의왕도시공사가 시작한 ‘데이터 비우기·탄소 나누기’ 릴레이 운동 일환으로 불필요한 디지털 정보를 삭제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공사가 실천할 수 있는 불필요한 이메일 정리, 프로그램 정리, 파일 정리를 통한 저장장치의 불필요한 에너지 줄이기가 그 내용으로 부천도시공사는 17일부터 20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행했다.

     

    부천도시공사는 도시재생 안전협회「저탄소 우수기관」 인증, ESG 지속 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스마트 미세먼지 클린 특화단지 운영, 부천춘의수소충전소 운영 등으로 ESG 경영, 특히 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사 임직원들은“탄소 절감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 공기업으로서의 책임을 실질 행동으로 보여주고 싶다”며 “작은 실천 하나하나가 모여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신념으로 지속가능한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균형 있게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구로구시설관리공단의 지목을 받아 참여하게 됐으며 다음 참여기관으로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을 지목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