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의류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 실시

    금융 / 여영준 기자 / 2022-03-28 16:17:32
    • 카카오톡 보내기
    ▲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의류 자원 제로 웨이스트에 동참하고,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한 의류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을 오는 4월8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봄옷장' 은 ESG경영실천을 위해 하나금융그룹이 2020년부터 실시한 캠페인으로 이번이 5회째 진행이다.

     

    이번 '해봄옷장'은 기존 켐페인에서 의류로 한정했던 기부 가능 물품 대상을 확대해 의류 뿐만 아니라 가방, 인형도 기부할 수 있도록 했다. 기부된 물품들은 선별 작업을 거쳐 장애인 고용 매장 ‘굿 윌스토어’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러한 기부 캠페인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동시에 의류 재사용으로 인한 자원 순환 및 탄소배출 감축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게 하나금융그룹의 설명이다. 

     

    고객의 기부 참여도 가능하며,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기부 물품을 접수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개인 SNS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부 참여 후 본인의 SNS에 인증사진, 해시태그를 게시하고, 하나금융그룹 공식 SNS에 댓글을 작성하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캠페인에 참여한 하나금융그룹 직원은 “인형 기부를 통해 이웃도 돕고 환경보호도 할 수 있어 뿌듯하다” 며 특히 “아이에게 기부를 통해 나눔의 소중함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줘 뜻 깊었다” 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