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올버스 박해정 대표이자(좌), 한그루 김민철 CSO(우) , 사진출처=(주)한그루 > |
어린이집 전자문서 솔루션 기업 ㈜한그루와 버스대절 가격비교 플랫폼 운영사 올버스㈜가 16일 어린이집의 원활한 현장체험학습 차량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그루(대표이사 박우종)는 어린이집 문서관리 ERP를 개발하고 현재까지 약 5,000여 곳 이상의 어린이집에 ‘한그루ERP’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올버스와의 협약을 통해 ‘한그루ERP’를 사용하는 어린이집은 현장체험학습용 버스가 필요할 때 ERP 내에서 버스대절을 쉽게 신청하고 가격비교를 통해 합리적인 견적을 받아 볼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맞는 첫 학기가 시작된 만큼 어린이집들의 현장체험학습이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버스대절 서비스 수요가 크게 늘 것으로 전망되어, 최적의 차량을 쉽고 빠르게 찾고자 하는 어린이집에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적극 협력을 통해 오는 5월초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그루 관계자는 “이번 올버스와의 협약으로 자체 운영하는 버스가 없는 어린이집은 전세 버스를 구해야 하는 수고를 덜고 비용까지 낮출 수 있게 되어 현장체험학습을 위한 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그루ERP는 전자문서관리 솔루션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에 꼭 필요한 통합운영관리 플랫폼으로 자리 잡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