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육아 유연근무' 기업 운전자금 지원

    영남권 / 박병상 기자 / 2024-04-16 16:26:47
    • 카카오톡 보내기
    이차보전 한도 우대
    1곳당 최대 5억 융자 지원

    [구미=박병상 기자] 경북 구미시가 중소기업 운전자금(이차보전) 한도 우대 항목에 육아 유연근무 지원 업체를 추가해 확대 시행한다.

    중소기업 운전자금은 기업 대출시 이자 일부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최근 경북도가 저출생과의 전쟁을 선포함에 따라 구미시 또한 육아 유연근무 지원 업체에 혜택을 주기로 한 것이다.

    육아 유연근무 지원 업체는 육아휴직, 육아기 근로 시간 단축, 출산전후휴가, 육아 재택근무, 육아시간 선택제, 배우자 출산휴가 이력이 있는 업체이다.

    해당 업체는 고용보험 사이트(육아휴직ㆍ육아기 근로 시간 단축ㆍ출산전후휴가)와 업체 자체 발급(육아재택근무ㆍ육아시간 선택제ㆍ배우자 출산휴가) 등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에 해당하는 업체는 1년간 한도 최대 5억원(매출액별 차등)까지, 지원금리는 일반 2.5%, 우대 3%이며, 지역내 주소 근로자 전입률 70% 이상(대표자 포함)에 해당하는 경우 우대금리 3%를 지원한다.

    시는 육아 유연근무 지원 업체 우대로 기업 경영난을 해소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문화를 조성해 저출생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시 운전자금은 오는 5월2일부터 9일까지 접수하며, 경상북도중소기업육성자금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