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늘봄허브 설명회’ 개최

    교육 / 정찬남 기자 / 2025-10-28 16:31:34
    • 카카오톡 보내기
    ‘방과후학교 강사 소통의 날’과 연계하여 현장 의견 들어
    ▲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7일 광주시교육청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방과후학교 강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매칭 플랫폼 ‘늘봄허브’ 설명회에서 강사가 강사등록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이 지난 27일 광주시교육청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방과후학교 강사 1천여 명 대상으로 원활한 방과후 강사 계약을 위해 ‘늘봄허브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방과후학교 강사들에게 도입을 앞둔 온라인 매칭 플랫폼 ‘늘봄허브’을 설명하고, 적극적으로 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이달 27일부터 오는 11월 7일까지 늘봄허브를 통해 프로그램 등록이 이뤄짐에 따라, 프로그램 등록 방법, 향후 승인 과정 등을 자세히 안내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광주광역시교육청시민협치진흥원이 주관하는 ‘방과후학교 강사 소통의 날’과 연계하여 추진돼,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향후 제도 운영에 반영하기 위한 소통이 이뤄졌다.

    한편 늘봄학교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하는 방과후학교 강사는 프로그램 등록 기간 중 이를 등록할 수 있다. 이후 등록된 프로그램은 시교육청 심사를 거쳐 학교에 제공될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늘봄허브가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스템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투명하고 공정하고 운영하겠다”며 “강사들과도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함께 상생하는 늘봄학교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