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집현전 골든벨 ▲유학생 한국어 노래대회 ▲케이(K)-운동회 등 다채롭게 운영
![]() |
| ▲ 행사 포스터 |
이번 행사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글로벌도시재단(대표이사 전용우),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장순흥), 사단법인 국제학생회(ISF)(이사장 이승률)가 공동 주관한다.
행사는 외국인 유학생과 시민이 한글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를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되었으며, ‘세계인의 언어, 한글, 나를 말하다(Hangeul, A global language: Telling My Story)’를 주제로 열였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 유학생은 물론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형 글로벌 문화 축제로, 언어를 넘어 시민으로 하나 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
▲주요 무대행사로 ‘도전! 집현전 골든벨’, ‘유학생 한국어 노래대회’, ‘케이-팝(K-POP) 공연’ 등이 진행되고, ▲케이(K)-플레이그라운드 존에서는 ‘케이(K)-운동회 청백전’, 영화 오징어게임을 배경으로 한 ‘오징어게임 리얼 체험전’ 등 체육행사도 운영돼었다.
또한, ▲체험 존에는 ‘한글 타자 챌린지’, ‘한국 전통의상 체험’, ‘다문화 부스’ 등을 ▲부대행사로는 ‘세계음식 마켓’, ‘반짝매장(팝업스토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 등을 마련하여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제공하였다.
김귀옥 시 청년산학국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유학생과 시민이 함께 문화를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올해 첫 개최로 부산을 대표하는 글로벌 유학생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유학생은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의 든든한 동반자로, 앞으로도 유학생 원스톱 지원체계를 갖추는 등 지원 정책을 지속 확대하겠다”라고 덧붙였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