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각’, 인삼부각 신제품 출시

    푸드/음료 / 김민혜 기자 / 2024-11-16 10:00:00
    • 카카오톡 보내기

    전통 부각 브랜드인 ‘한부각’이 풍기인삼연구소와 협력해 신제품 인삼 부각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 인삼 부각은 영주시농업기술센터의 지원을 받아 풍기인삼연구소와 한부각 농업회사가 함께 개발한 결과물이다.

     

    그간 영주시에서는 농산물을 활용한 6차 산업화,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써왔는데 한부각 측은 영주시 및 국내산 농산물, 수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전통간식 부각을 선보여 오면서 이러한 노력을 견인해 왔다.

    업체에 따르면 이번 한부각의 신제품 인삼부각은 제조와 개발이 매우 까다로운 인삼의 특성에도 불구하고 현재 식미 테스트 단계에 이르러 있을 정도로 그 성과가 뛰어나다.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친 풍기 인삼을 활용한 한부각의 인삼부각은 인삼의 풍부한 영양소와 풍미를 그대로 담아내면서도 먹기 편하고 부담 없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채소 또는 해조류 위주였던 기존의 부각 제품들과는 차별화된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영주시 풍기 지역 특산물인 인삼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인삼부각은 식미 테스트 단계에 있으며 상업화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지면 국내외 시장에 본격 진출될 예정이다. 한부각은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수출을 위한 준비 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삼부각 외에도 한부각은 그간 고추부각, 당근부각 등 다양한 부각 제품을 선보여 왔는데 이제는 세트 마케팅 등을 통해 판매 전략을 다각화, 더 여러 맛의 부각을 소비자들이 한 번에 맛볼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한부각 관계자는 “이번 인삼부각은 기존의 부각 제품들과 차별화된 맛과 건강적 요소를 결합한 신제품으로, 현재 식미 테스트를 통해 최종 마무리 작업을 진행 중이다. 건강 간식으로도, 선물세트로도 적합한 한국 전통식품 부각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