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아카데미뷰티학원 부천지점, ‘원데이클래스’ 운영

    뷰티/패션 / 김민혜 기자 / 2026-02-06 08:58:34
    • 카카오톡 보내기
    체험형 뷰티 교육 수요 확대
    ▲ 학생이 MBC아카데미뷰티학원 부천지점에서 원데이클래스에 참여 중이다.
    MBC아카데미뷰티학원 부천지점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하며 체험형 뷰티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MBC아카데미뷰티학원 부천지점에 따르면, 메이크업·헤어디자인·네일아트·피부미용 등 전공별 원데이클래스 참여 인원이 기존 대비 눈에 띄게 증가했다. 특히 진로를 고민하는 중·고등학생의 참여 비중이 높아지며 실제 수강 문의와 정규 과정 등록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클래스는 단순한 이론 설명을 넘어 학생들이 직접 재료를 다루고 테크닉을 익히는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뷰티 관련 진학을 희망하는 예비 고1 학생들이 실제 교육 환경과 전공 내용을 미리 경험해봄으로써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는 점이 핵심이다.

    원데이클래스에 참여한 중학생 참가자는 “막연하게 관심만 있었던 뷰티 분야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 진로를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전했으며, 고등학생 참가자는 “실제 수업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돼 학원 분위기를 미리 알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 예비 고1 학생들이 입시반 아트마스크 시연을 참관하고 직접 실습에 참여하고 있다.

    MBC아카데미뷰티 부천지점 관계자는 “중·고등학생들은 진로 선택에 있어 체험을 통해 판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원데이클래스는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자, 학부모에게도 교육 과정을 신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는 중·고등학생을 위한 진로 체험형 원데이클래스를 더욱 확대 운영하고, 학교 일정과 연계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진로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MBC아카데미뷰티 부천지점은 현장 중심의 커리큘럼과 전문 강사진을 바탕으로 자격증 취득부터 진학, 취업, 창업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청소년 대상 진로 교육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