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
해당 교육은 CCTV에 관한 부분에서 보다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을 갖출 수 있는 단계가 진행되는데, 일반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내용부터 빅데이터 분석과 IOT 사물 인터넷 활성 그리고 AI 인공지능과 같은 부분에 대한 교육까지 진행된다.
이러한 과정을 희망하는 사람들이라면 언제든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을 통해 수강 신청이 가능한데, 수시로 훈련생을 모집하고 있고 매주 목요일 개강한 후 약 4주간 교육이 이루어진다.
모든 교육은 온라인 강의를 통해 진행되며 이 강의 또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전문 교수진과 특별한 교육 커리큘럼 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사람들도 어렵지 않게 이용해 볼 수 있고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배워볼 수 있기에 새로운 스펙과 역량 강화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특별한 점이라면 이 모든 교육을 비용적인 부담을 낮춰볼 수 있는 ‘국비지원’을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다.
CCTV관제사 교육에 있어 내일배움카드와 사업주위탁훈련을 통한 단계를 이용해 볼 수 있기에 비용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는 것인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고용노동부 인증 직업능력개발 원격 훈련기관이기에 안심하고 이용해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일반과정도 준비되어 있기에 대상자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CCTV관제사 교육을 들어볼 수 있으며 모든 과정에서 강의 교안이 제공되며 모바일을 통한 출석 인정도 가능하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우수한 교수진과 외부 전문 강사진을 통한 수준 높은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년간의 노하우와 변화하는 교육 패러다임에 맞춘 단계로 이용해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대표번호 및 카카오톡을 통한 간단 문의도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