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소식 알려요”... ‘강서꿈동산’ 어린이 기자 활동 시작

    인서울 / 변은선 / 2024-05-03 18:04:07
    • 카카오톡 보내기
    ▲ 진교훈 구청장(왼쪽 첫 번째)이 최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5기 강서꿈동산 어린이기자 발대식’에서 어린이 기자들과 함께 기념촬영 하는 모습.

    [시민일보 = 변은선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최근 구청 대회의실에서 어린이 기자,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기 강서꿈동산 어린이기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진교훈 구청장은 지난 1년간 활동이 우수했던 제14기 강서꿈동산 어린이 기자 15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제15기 어린이 기자단 64명을 위촉했다.

    ‘강서꿈동산’은 구 대표 어린이 신문이다. 구를 포함해 서울시에서 4개 자치구민 어린이 신문을 발행하고 있다.

    1년에 4회 분기별로 발간하며, 기사 취재부터 편집, 제작에 이르기까지 직접 신문 발간의 전 과정에 참여한다.

    이번에 새롭게 활동을 시작하는 어린이 기자단은 지역 21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로 구성됐다.

    어린이 기자들은 앞으로 1년 동안 ▲지역 축제 및 행사 ▲박물관, 미술관 등 문화예술 명소 ▲학교 소식 등을 취재하며 강서구 알리기에 나설 계획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어린이 기자로서 마을 곳곳을 다니며 직접 취재하고 기사를 작성하는 모든 활동들이 아이들이 성장하는데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강서꿈동산’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고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변은선 변은선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