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사이버 영재교육원 수업 스타트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05-06 13:16:53
    • 카카오톡 보내기
    미래형 영재교육 선도로 지역 창의인재 육성과 영재 양성 기반 확립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연구소 사이버 영재교육원 수업이 시작됐다. (사진=인천대)
    [문찬식 기자]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연구소(소장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 한기순) 사이버 영재교육원 수업이 1일부터 시작됐다.

     

    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은 창의 사고 프로세스에 근거한 자기 주도적 영재교육 프로그램으로 각 학년별로 주제 중심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학년별 주제는 1학년 ‘나에 대한 발견 및 탐구’, 2학년 ‘자연에 대한 발견 및 탐구’, 3학년 ‘상상력을 키우기 위한 시간과 공간 탐구, ’4학년 ‘ 나 자신의 창의력 키우기’, 5학년 ‘네가 원하는 것을 말해봐’, 6학년 ‘ 함께 살아가는 우리 지구를 위해’다. 

     

    1학기, 캠프, 2학기를 통해 연간 고학년은 100시수, 저학년은 80시수의 정규교육을 진행하며 80% 이상 이수 시 생활기록부에 등재된다. 인천대 사이버영재교육원의 학습관리시스템을 통해 영재교육 학습 진행 및 공지 사항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연구소는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 생활과학교실, 금요일에 과학 터치 인천, 영재 키움 등 과학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매달 개최할 예정이며 모든 사업 및 행사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