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박병상 기자] 경북 구미시가족센터는 지난 19일 오후 2시부터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 다목적경기장에서 시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온 가족 운동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온 가족 운동회는 가족단위 여가・문화활동을 통한 가족 상호작용 증대를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부모-자녀가족, 3세대 가족 등 다양한 가족 구성원이 참여하여 가족 화합을 다졌다.
온 가족 운동회에 참여한 가족은 청팀과 홍팀으로 나눠서 파도타기, 애벌레달리기, 오작교를 건너라, 신발 양궁, 풍선탑을 쌓아라 등 다양한 종목으로 기량을 겨루었으며 이어달리기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운동회가 열리는 행사장 주변에는 가족복지서비스 전시, 가족스냅사진 체험, 포토존, 체험 부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배치하여 풍성함을 더했다.
온 가족 운동회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더운 여름에도 실내에서 이렇게 운동회를 할 수 있어서 즐거웠어요. 집에만 있기보다 가족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활동의 기회가 된 거 같아서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남겼다.
구미시가족센터는 통합적인 가족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매월 진행되는 가족사랑의 날, 가족봉사단, 육아하는 아빠는 슈퍼맨 등 다양한 가족친화 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