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현 연수구의원, 국궁장 안전대책 마련 촉구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03-23 14:34:27
    • 카카오톡 보내기
    집행부에 승기천 산책로 조성 사업 시 연수정 안전대책 마련 요구

     정보현 연수구의원 (사진=연수구의회)
    [문찬식 기자] 인천시 연수구의회 정보현 의원이 연수정(국궁장) 안전대책 마련을 강력히 촉구했다.

     

    정 의원은 18일 제271회 임시회 2024년도 행정 사무감사 지적 사항 조치 결과 보고에서 승기천 산책로 조성 사업 시 연수정에 대한 안전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정 의원은 제269회 정례회 기간동안 실시한 연수구청 건설교통국 공원녹지과 대상 2024년도 행정 사무감사에서 연수정 펜스 설치를 요청한 바 있다. 

     

    당시 정 의원은 연수체육공원에서 연수교까지 이어지는 1.5km 구간의 나무 데크길이 연수정과 인접해 있어 주민들의 안전사고 위험이 있다고 지적했었다. 

     

    특히 초보 궁사들의 활이 잘못 날아갈 가능성과 허술한 안전 펜스 문제를 언급하며 임시방편이 아닌 근본적인 안전대책 마련을 통한 개선을 요구한 바 있다. 

     

    또 사업 추진 과정에서 사전에 국궁장 이용자들과의 소통이 부재했던 점에 대해 아쉬움을 표하며 향후 사업 추진 시 주민 의견 공유와 소통을 강화할 것을 강조한 바 있다. 

     

    연수구는 행정감사 지적 후 위험 요소들을 확인, 재점검했고 관련 부서인 체육청소년과와 보완 방안에 대한 협의를 마쳤다. 또 4월경 펜스 설치 등 안전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정보현 의원은 “즉각적인 대책 마련에 힘써준 관계 부서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사업 추진 시 주민의 안전 보장에 만전을 기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