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2023년 지적직 신규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개최

    영남권 / 박병상 기자 / 2023-04-16 11:34:29
    • 카카오톡 보내기
    한자리 모여 소통과 업무 능력 향상에 노력

    [안동=박병상 기자] 경북도는 13~14일 이틀간 도청 및 문경 일원에서 경북도 및 시.군 지적직 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경상북도 지적직 신규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생활을 막 시작한 시군 9급 지적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도민의 재산권 보호를 담당하는 지적직 공무원이 갖춰야할 기본 소양 교육과 업무역량 강화를 통해 지적공무원으로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내용으로는 △신규 담당자의 업무 이해도 향상을 위한 지적실무 소개 △「공간정보관리법」,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 등 지적관련 법령 교육 △지적측량검사 매뉴얼 전달 및 지적업무 현장실습 진행 △현재 추진 중인 지적관련 사업 소개 및 지적의 미래에 대해 설명했다.

     

    또, 시.군 신규공무원의 업무 관련 경험을 상호 공유하고 지적의 발전 방향에 대한 토론 등 공감과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상주시 정의창 주무관은 “지적공무원의 출발선에서 지적실무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고, 특히 시군 간 같은 업무로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서보영 경북도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교육은 지적공무원으로서 꼭 알아야 할 업무 지식 공유, 담당 공무원들 간 소통을 통해 지적업무에 대한 적응과 역량을 키워나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