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의회 '성북구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 연구모임', 성북구 체육회와 간담회 가져

    지방의회 / 변은선 / 2024-05-17 23:24:03
    • 카카오톡 보내기
    ▲ 사진=성북구의회 제공

    [시민일보 = 변은선 기자] 서울 성북구의회(의장 오중균) 의원연구단체 ‘성북구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 연구모임’은 최근 성북구 체육회를 방문했다.


    해당 연구단체 소속 김경이(대표), 고영옥(간사), 김육영, 소형준, 양순임, 이용진 의원은 성북구 체육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지역내 생활체육을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의원들은 체육회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주민들이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체육 복지 증진에 힘을 합치기로 의견을 모았다.

    한편, 성북구 체육회는 ▲생활체육지도자 배치 및 활동 지원사업, ▲종목별 지원사업, ▲스포츠클럽, ▲구 종목별 대회 개최, ▲자치구 체육회장 배 대회 지원, ▲신나는 주말 생활체육학교, ▲토요 생활체육데이, ▲1인 1기 구민 생활체육 즐기기, ▲노인 체육활동 지원사업, ▲성북구민체육대회, ▲서울시민체육대축전, ▲한마음단합체육대회, ▲체육인의 밤 우수단체 시상식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지역내 생활체육 활성화를 주도하고 주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김경이 대표 의원은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접하는 체육활동을 통해 주민들은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하루를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지자체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을 적극 발굴하고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연구를 계속해서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변은선 변은선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