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황금돼지의 해] 문석진 서울 서대문구청장 신년사

    신년사 / 시민일보 / 2019-01-05 03:00:40
    • 카카오톡 보내기
    ▲ 문석진 서울 서대문구청장
    존경하는 서대문구민 여러분! 새해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평안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9년 서대문 지방정부는 주민안정 도모와 삶의 질 향상, 주민자치 실현을 기조로 구민이 행복한 구정을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첫째, 적극적 일자리 창출로 주민소득기반을 강화하는 든든한 지방정부가 되겠습니다. 만 이천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력단절여성과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일자리를 확대하겠습니다. 창업보육센터를 거점으로 맞춤형 창업을 지원하고 청년창업꿈터 2호점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둘째, 주민 삶 전반에 걸쳐 맞춤형 복지를 확대하는 따뜻한 지방정부가 되겠습니다.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구립어린이집 확충, 내실 있는 어린이집 지도 점검을 추진하고 사립초등학교와 고교 3학년 학생들에게도 친환경 무상급식을 확대 지원하겠습니다. 청년 및 신혼부부 가구를 위해 청년미래 공동체주택과 청년주택 4호를 공급하겠습니다.

    셋째, 역사와 미래를 잇는 교육·문화환경 조성으로 미래지향적인 지방정부가 되겠습니다. 청소년 센터와 청년문화전진기지를 조성하고 중고등학생들의 융합인재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 문화체육센터를 건립하고 스마트도서관 및 작은도서관을 확충하겠습니다.

    넷째, 안전하고 살기 좋은 생활환경 조성으로 믿을 수 있는 지방정부가 되겠습니다. 지난해 체결한 전기기술인협회 및 열관리시공협회와의 협약을 바탕으로 화재예방 점검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홍제역부터 홍은사거리에 이르는 언더그라운드 시티 조성, 남가좌2동 제2공영주차장 신규 운영, 서연중학교 내 공영지하주차장 조성을 추진하겠습니다.

    다섯째 지방분권과 주민자치를 실현하는 주민중심의 지방정부가 되겠습니다. 주민자치회를 통해 주민자치의 제도적 기반을 강화하고, 주민참여예산제와 공공시설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협치 사업을 확대하겠습니다.

    새해에도 따뜻하고 든든한 지방정부, 주민 중심의 미래지향적인 지방정부가 될 것을 다짐하며 구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9. 1. 2. 서대문구청장 문석진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