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섬 파도 가르며 스트레스 날려버려~

    문화 / 시민일보 / 2004-09-07 17:42:08
    • 카카오톡 보내기
    가평郡, 수상축제 10일 개막… 가족래프팅등 행사 풍성
    “자연과 스포츠의 만남, 2004 북한강 수상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경기도 가평군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자라섬 일대에서 제6회 북한강 수상 축제를 개최한다.

    7일 군에 따르면 강과 산, 섬이 어우러진 자연경관 속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기존의 수상레저 동호인들을 위한 레포츠축제에서 벗어나 그 어느 해 보다 다채로운 볼거리 및 놀거리, 먹거리가 있어 흥미를 유발시키고 있다.

    축제기간에는 사전 참가자에 한해 펼쳐지는 스킨수영대회, 무선모형보트대회, 연인보트경주, 전국아마추어배스낚시 및 세계프로암배스낚시대회, 9인조 쌍동선 경주 등의 대회종목과 스포츠피싱강좌, 쌍동선기차여행, 연인보트, 가족래프팅 등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3일간 개최되는 이번 축제기간 동안에는 국내 최초로 제1회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려 관심을 고조시키고 있다.

    세계 최정상급의 해외 뮤지션과 한국 최고의 뮤지션들이 함께 하는 ‘재즈스테이지’와 펑키·힙합·솔·R&B 등 다양한 음악이 선보이게 될 ‘파티스테이지’등 2개의 메인 무대로 꾸며진다.
    한국을 비롯 미국, 일본, 스웨덴, 독일 등 12개국 30개팀의 정상급 재즈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최고의 무대가 될 이번 페스티벌 입장료는 일반인 1만원, 청소년 6000원이다.
    또한 이번 축제 마지막 날인 오는 12일에는 소아암어린이돕기 건강걷기 대회가 북한강을 따라 10km 구간에서 열리며 참가비는 3000원이다.
    이와 함께 음악과 자연, 레포츠와 휴식이 함께 있는 이번 축제기간에는 특산물판매장, 먹거리장터, 기념품판매장, 레저용품전시장 등 다양한 전시행사도 이뤄진다. 문의 군청 문화관광과(031-580-2063).

    /윤용선 기자 yys@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