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공직자란 이런거구나”

    칼럼 / 시민일보 / 2004-09-12 18:23:34
    • 카카오톡 보내기
    중구, 신규임용 56명 24일까지 특별교육 실시
    중구(구청장 성낙합)가 올해 신규 임용된 공무원에 대해 오는 24일까지 2주간 특별교육을 실시한다.

    12일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지난 10일자로 타구에 비해 20여일 조기 임용된 신규직원들의 부서배치 전 구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자기역할 수립과 공직사회의 적응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정신자세의 확립과 기본적 소양을 함양해 조직분위기 쇄신을 위한 혁신주도요원으로서 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

    이에 따라 이번 교육에는 지난 6월13일 실시한 서울특별시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서 129: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신규임용 공무원 56명이 참여한다.

    특별교육은 구청장 특별정신교육과 구정현황을 소개하는 오리엔테이션을 비롯해 국별소관과 기능 및 주요업무 추진사업 등에 대한 집합교육, 주요시설 현장견학 및 체험활동 등으로 실시된다.

    또 팀워크 향상을 위해 강원도 속초에서 구청장과 구 간부가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설악산 등반, 구청장과 대화의 시간, 팀워크향상 레크리에이션, 체육활동 등 신규공무원 MT가 열릴 예정이다.

    또한 외부 전문교육기간에 위탁해 조직의 이해, 인간관계 개선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효과적인 업무수행 등의 의식함양교육도 실시한다.

    구는 신규임용 공무원 부서배치는 교육기간 중 신규 공무원들의 관심분야 및 전공 등을 감안, 구청 각 부서에 배치해 근무토록 할 계획이다.

    /박영민 기자 ymp@siminilbo.co.kr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