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파워먼트 21 관리자과정’ 인기

    칼럼 / 시민일보 / 2004-10-11 20:05:32
    • 카카오톡 보내기
    성북구 7급이상 공무원 60명 내달까지 실시
    성북구(구청장 서찬교)가 7급 이상 공무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엠파워먼트 21 관리자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직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1일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21세기가 원하는 프로공무원이 되기 위해 관리자로서 갖춰야 할 자세와 리더쉽 향상을 위한 것으로 지난 7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내달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에 위탁해 실시하고 있다.

    교육에는 서찬교 청장을 비롯한 7급 이상 공무원 60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목진휴 행정대학원장과 서 청장을 비롯한 9명의 강사가 ▲21세기의 변화와 혁신 ▲혁신 기획력 ▲지방 정보화와 주민만족 행정 ▲이미지와 개인 ▲정책평가의 논리와 기준 ▲새 시대의 협상 전략 ▲건강한 가정 가꾸기 ▲레저와 웰빙문화 ▲지방정부의 지도자 리더쉽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 많은 직원들이 관심을 보여 높은 교육열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관리자과정 교육, 직장 어학교실 운영 등 직원들의 교육 참여기회를 적극 확대하고 지원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구는 21세기 창의적이며, 미래지향적인 공무원으로서의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자격증 취득 및 어학능력 향상을 위한 능력개발비 지원 등 전 직원의 프로화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교육에 앞서 구는 지난 3월25부터 5월27까지 6급 이상 공무원 43명이 참여하는 제1기 관리자과정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박영민 기자 ymp@siminilbo.co.kr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