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김포시(시장 김동식)가 행정환경 변화에 따른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미지 메이킹 교육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내달 1일부터 3회에 걸쳐 전문 강사(전효원·한국화장품 연수원)를 초빙, 표정 연출법, 올바른 인사예절, 전화예절, 명함 수수법, 이미지 메이킹 연출방법 등 민원 부서뿐만 아니라 일상 업무와도 밀접한 연관이 있는 분야에 대해 중점 교육한다.
시는 또 직원들의 지속적인 서비스마인드 확산을 위해 ‘전화 친절히 받기’ 메뉴얼을 새로이 개발 보급하는 한편 친절서비스의 체질화를 통해 행정기관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새롭게 제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연말에는 전화 친절도 평가를 통해 우수 부서에 대해서는 연말 포상 및 인사가점, 해외 연수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서비스마인드를 높이는 것은 물론 친절한 공직자상 정립을 통해 신뢰받는 행정을 정착시켜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이번 교육은 내달 1일부터 3회에 걸쳐 전문 강사(전효원·한국화장품 연수원)를 초빙, 표정 연출법, 올바른 인사예절, 전화예절, 명함 수수법, 이미지 메이킹 연출방법 등 민원 부서뿐만 아니라 일상 업무와도 밀접한 연관이 있는 분야에 대해 중점 교육한다.
시는 또 직원들의 지속적인 서비스마인드 확산을 위해 ‘전화 친절히 받기’ 메뉴얼을 새로이 개발 보급하는 한편 친절서비스의 체질화를 통해 행정기관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새롭게 제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연말에는 전화 친절도 평가를 통해 우수 부서에 대해서는 연말 포상 및 인사가점, 해외 연수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서비스마인드를 높이는 것은 물론 친절한 공직자상 정립을 통해 신뢰받는 행정을 정착시켜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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