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만족 고품질 행정서비스 제공

    칼럼 / 시민일보 / 2005-03-17 19: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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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대문구 단순·반복업무 개선 행정혁신과제 발굴
    서대문구(구청장 현동훈)가 매년 관행적으로 이뤄지는 단순·반복 업무를 과감히 개선해 나가고자 행정전반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를 위해 구는 ▲불필요한 일 줄이기 ▲효율적인 조직문화 ▲고품질 행정서비스 ▲주민참여형 열린행정 등을 구정혁신 4대 추진분야로 정하고 조직 내에 행정혁신과제를 지난 1월부터 자체 발굴하기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자체 발굴한 혁신과제의 시행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행정혁신추진위원회가 18일 오후 4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개최되며 이날 위원회에 상정될 혁신과제는 총 30건으로 위원회는 제안자 발표, 위원 질의, 혁신과제 선정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혁신과제의 주요내용은 호적 신고처리결과 휴대폰 문자메시지 통보 ▲세무시스템 공유로 지방세 체납사실 확인을 위해 세무과를 경유하는 번거로움 해소 등이다.

    /최용선 기자 cys@simin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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