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진압등 소방안전체험 성료

    칼럼 / 시민일보 / 2005-05-05 19:49:09
    • 카카오톡 보내기
    마포소방서 마포구 어린이 119대축제 개최
    마포소방서(서장 박노태)는 어린이날을 맞아 마포구 관내의 보육시설에 재원 중인 아동을 대상으로 ‘마포구 어린이 119대축제’를 개최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어린이 대축제는 지난 4일 상암동 월드컵공원 내 난지천 공원 중앙잔디광장에서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 등 소방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며 성장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에 따라 이날 어린이 119대축제에는 이동안전체험차량(교실) 1대, 굴절차 1대, 구급차 1대, 구조공작차 1대, 물탱크차 2대, 기타차량 2대 등 차량 8대 및 50명의 인원이 동원됐으며 구청 관계자, 보육시설 어린이 및 지도교사 등 총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동안전체험차량(교실)운영, 물소화기(16개)를 이용한 화재진압체험, 굴절차 탑승체험, 119구급대 응급처치 시범, 주택화재 예방 및 1가정1소화기 갖기 캠페인, 서울소방방재사진전 작품전시 등이 펼쳐졌다.

    특히 이동안전체험차량(교실)은 8톤 트럭을 개조한 것으로 차내에 열ㆍ연기 비상탈출체험, 화재안전체험, 지진체험, 소화기체험, 역화체험, 완강기ㆍ수직구조대 대피체험, 119신고체험 등을 해 볼 수 있는 시설이 설치돼 체험위주의 교육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구급대원들의 인공호흡법, 심폐소생술(C.P.R), 부목사용법 등의 응급처치 시범 및 체험과 굴절차 탑승훈련을 통한 비상시 대피방법 및 행동요령 등도 어린이들과 소방대원이 함께 체험했다.

    /최용선 기자 cys@siminilbo.co.kr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