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관 아저씨! 천천히…”

    칼럼 / 시민일보 / 2005-05-17 20:51:11
    • 카카오톡 보내기
    인천서부소방서, 안전체험교육 실시
    인천 서부소방서(서장 김용태)는 17일 가석초등학교 119소년단원 32명을 소방교육대로 초청, 1일 소방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1일 소방체험을 통해 화재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유사시 사고에 대한 대처능력을 향상시켜 어린이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소방안전에 대한 이론교육을 시작으로 화재에 대비한 열·연기 체험 및 외줄도하 체험, 소화기를 이용한 화재진압체험 등 체험활동 위주로 효과 100%의 살아있는 소방안전 활동을 펼쳤다.

    가석초등학교 6학년 이서우 어린이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앞으로는 학교 및 집에서 119소년단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화재예방과 소방홍보 역할을 다해 불조심 예방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용태 서장은 “어린이들의 체험위주의 현장교육을 통해 화재 등 사고예방의 중요성을 피부로 느낄 수 있게 하고 어릴 때부터 성숙한 안전의식 함양으로 소방안전 선도요원 육성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인천 서부소방서는 119소방홍보극장과 이동안전체험차량 활용 소방안전체험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체험위주의 소방체험활동을 실시, 화재예방과 소방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구봉회 기자 kbh@siminilbo.co.kr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