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서비스제공에 구슬땀

    칼럼 / 시민일보 / 2005-05-18 21:1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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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은평구, 고위공무원 변화혁신·교육성과 보고회 가져
    “은평구 공무원들이 변하고 있다”

    은평구(노재동 구청장)가 최근2005 고위ㆍ중견관리자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변화혁신 교육을 실시하고 이에 따른 교육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18일 구에 따르면 이번 변화혁신 교육은 급변하는 행정환경 적응과 문제해결능력 배양을 위해 행정서비스헌장제, 부패방지, 혁신의 일환으로 민간기업 (주)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 의뢰해 6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252명이 참석했다.

    특히 ▲혁신이해와 은평구 혁신방향 정립 ▲타운미팅과 문제해결능력 배양 ▲행정서비스헌장제와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제공 따라잡기 ▲내부고객 만족도와 외부고객 만족도와의 관계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직자 반부패와 청렴성 등의 유익한 교육내용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번 교육은 기존과 다른 좌석배치와 강의내용으로 높은 참여도와 집중도 성취, 교육을 마친 차수마다 설문조사를 통한 의견수렴으로 다음 차례의 교육내용 보강 등의 특징에서 교육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강현숙 기자 db625@simin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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