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 여성모의의회 개최

    지방의회 / 시민일보 / 2005-06-23 20:00:41
    • 카카오톡 보내기
    15개 여성단체협 100명 참석 찬반토론등 실시
    경기도 부천시의회(의장 황원희)는 최근 ‘여성 모의의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토론문화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열린 이번 여성 모의의회에는 부천시 15개 여성단체협의회 100여명이 참여해 직접 회의를 진행했다.

    여성 모의의회는 여성의 사회참여와 시의회에 대한 관심을 제고해 나간다는 취지로 마련, 1부 행사에서는 조례제정 및 예산심사 등 지방의회의 역할과 권한, 그리고 부천시의회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2부 행사에서는 황원희 의장과 홍건표 시장의 환영사에 이어 여성단체가 직접 제안한 ‘시민대상 조례안’이라는 가상의 모의 안건을 상정해 제안 설명과 질의, 답변 및 찬반토론 등 열띤 토론이 이뤄졌다.

    여성 모의의회에 참여한 부천시 여성단체협의회 김재복 회장은 “부천시의회가 여성단체에 특별한 기회를 제공해 줘 감사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시의회가 하는 일에 대해 많이 알게 됐으며 제5대 의회에는 여성의원이 탄생되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황원희 부천시의회 의장은 “우리 나라는 OECD에 가입한 국가 중 여성의 사회 참여가 가장 저조한 국가”라며 “여성의 사회참여가 활발한 나라일수록 선진국”이라며 시의회에 대한 여성단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부천시의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민의의 전당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부천=/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구봉회 기자 kbh@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