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게시판으로 업무 공유”

    칼럼 / 시민일보 / 2005-08-03 20:03:29
    • 카카오톡 보내기
    옹진군, 전자결재 활성화
    인천시 옹진군(군수 조건호)은 이달부터 2005년 지방행정혁신과제인 전자결재시스템 활성화 방안의 하나로 전자게시판에 행정업무의 공유를 촉진하기 위한 업무공유방을 개설, 운영하기로 했다.

    3일 군에 따르면 그동안 전자결재시스템의 도입으로 전자게시판을 통한 행정업무의 공유체계가 마련됐으나, 현재까지 게시판을 통한 업무의 공유가 미흡하고 형식에 치우친 보고서 작성 및 서면보고, 단순 정보전달 위주의 회의 개최에 따른 행정력 소모와 자원낭비 등을 초래하고 있었다.

    따라서 군은 전자게시판을 통한 행정업무의 공유를 통해 비효율적인 행정업무 관행을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앞으로 부서의 업무분장?비상연락망·업무편람을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직원들간의 업무 노하우 공유를 통한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여 나갈 예정이며, 업무 창의성 및 핵심적인 내용의 전달을 중심으로 전자게시판에 공개하도록 했다.

    또한 단순 정보전달형 회의, 일방적이고 갑작스런 회의 개최에 따른 허술한 회의 준비 및 회의참석자의 회의내용에 대한 사전 준비 미흡 등을 개선하기 위해 지시나 단순 정보전달형 회의 게시판 등록으로 대체, 회의자료의 사전 전자게시판(이메일) 송부, 회의자료의 종이문서 배포 자제 및 영상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

    /인천=우강식 기자 wks@siminilbo.co.kr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