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의회, 협력도시 중구의회 방문

    지방의회 / 시민일보 / 2005-11-02 20:26:19
    • 카카오톡 보내기
    교류증진 간담회 가져
    서울 중구의회(의장 오세홍)는 최근 강원도 속초시의회 김정한 의장을 비롯한 의원 7명을 맞이해 환담을 나눴다고 2일 밝혔다.

    구의회에 따르면 이번 속초시의회의 방문은 구와의 지속적인 우호교류와 협력강화를 위한 것으로 속초시와는 지난 1997년 1월 지방자치단체 간 교류를 위한 협약서를 체결하면서 해마다 강원도 농·수산물 전시회를 비롯해 친선 볼링·야구대회와 설악 문화제 등 크고 작은 문화행사를 위해 상호 방문을 하면서 양 도시간의 우의를 다져 왔다.

    이에 따라 이날 오후 2시 구의회를 방문한 속초시의회 김정한 의장과 의원 일행은 오세홍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의 환영을 받으며 구의회의 시설과 주요 의정활동을 소개받은 후, 양 도시 간의 공통 관심사항과 의회부문에서의 인적·물적 교류 증진을 위한 방안 등에 대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에 앞서 오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속초시는 천혜의 관광자원을 확보하고 있어 가장 살기 좋은 도시라고 생각한다”며 속초시의회 의원일행의 방문을 환영했다.

    또 오 의장은 “구와 속초시가 자매결연을 한 지 9년이 지났지만, 의회간의 교류는 그다지 활발하지 않았다”며 “오늘 속초시의회의 방문을 계기로 양 의회간의 교류가 더욱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