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양산시보 출산축하 사진첩 제공

    복지 / 최성일 기자 / 2019-04-30 16:05:43
    • 카카오톡 보내기
    [양산=최성일 기자] 경남 양산시가 출산장려 제고를 위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출산가정에 '양산시보'를 활용한 사진첩을 증정하기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에 따르면 현재 양산시보에 고정으로 게재되고 있는 ‘우리 아이 탄생 축하글’ 코너를 더욱 활성화시키는 한편 아이와 부모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시보 게재내용을 사진첩으로 만들어 출산가정에 전달하기로 했다.

    앞서 김일권 시장은 지난주 관리자 공무원들과의 책임관 회의에서 출산장려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정책 실행과 함께 출산가정에도 축하메시지를 전하고 탄생의 기쁨과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는 사업 검토를 지시했다.

    이에 따라 시는 '5월1일자(508호)' 양산시보부터 ‘우리 아이 탄생 축하글’ 코너를 확대 개편하고, 시보에 게재된 내용을 사진첩용으로 재편집해 해당 출산가정에 배송해줄 계획이다.

    양산시보 ‘우리 아이 탄생 축하글’ 게재 관련 문의는 양산시보건소 건강증진과모자보건실로 연락하면 된다.

    김 시장은 “소소한 정책일 수도 있지만 새로운 생명의 탄생을 많은 사람에게 알리며 축복받을 수 있고, 가족들에게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라며 “출산을 장려하는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