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7급 공무원 대상 능력 및 역량함양 교육

    칼럼 / 변종철 / 2009-06-10 12:05:23
    • 카카오톡 보내기
    서울 동작구(구청장 김우중)가 구정 업무추진의 중심인 7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능력 및 역량함양 교육’을 실시해 구 발전의 초석을 다지고 있다.

    10일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예비 간부 공무원인 7급 공무원의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목표로 이달 8일부터 1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1박2일 일정으로 코바코 연수원(경기도 양평군 소재)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변화의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의식함양 ▲타인과의 공감능력 등 감성 커뮤니케이션 스킬 ▲표현의 변화▲타인의 설득기법 등으로 현장 업무추진시 봉착하게 될 지역주민과의 마찰을 최소화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김우중 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구 행정에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7급 공무원이 급변하는 외부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조직 내 상하간의 유대관계의 중매 역할에도 제 몫을 다하는 구 행정의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앞으로도 7급 공무원이 주축이 된 정책개발 연구모임 및 지역 자원봉사 활동 등을 통해 주민과 소통하는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구정운영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변종철 기자 say@siminilbo.co.kr

    (사진 있음) = 동작구는 7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8일부터 1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1박2일 일정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은 김우중 구청장이 교육에 참석한 공무원들을 격려하는 모습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변종철 변종철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