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빗길 운전 안전대책”
삼산경찰서 유치관리팀 경사 김영훈
바야흐로 장마의 시즌이 시작되었다.
비가내리면 교통사고 발생률이 높다는건 누구나 잘 알지만, 여전히 사고는 줄어들지 않는다.
빗길 운행 시 안전하게 달릴 수 있는 빗길 운전 요령을 숙지하고 실천한다면 안전한 주행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먼저 빗길 운전에서 중요한 것은 시야를 확보하는 일이다.
유리창에 서리는 김은 운전자의 시야를 가로 막는다.
비오는 날 창문을 닫고 운전하다 보면 온도차이로 인해 김이 서리게 되는데 이런현상은 혼자 운전할때보다 두사람, 세사람이 되면 더욱 심해진다.
이때에는 에어컨을 켜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또 시야확보를 위해서는 와이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간혹 유리창이 한참 흐려진 다음에야 와이퍼를 작동시키거나 작동간격을 넓게 두는 경우가 있는데, 와이퍼 소리가 거슬리더라도 속도를 빠르게 조절하는 것이 좋다.
빗길운전에서 꼭 지켜야 할 두 가지 안전수칙은 ‘안전거리 확보’ 와 ‘감속’이다.
노면이 미끄럽기 때문에 갑작스런 돌발 상황이 일어났을 때 평소보다 제동거리가 더 늘어나기 때문이다.
속도를 줄이는 것도 차간거리 확보 못지않게 중요하다.
이는 빗물이 타이어와 노면 사이의 마찰력을 줄이기 때문에 제동을 할 때 제동거리가 늘어나는 것은 물론 커브를 돌 때도 타이어가 옆으로 미끄러질 위험이 크다.
설마 나는 아니겠지 하는 마음으로 간과하기 쉬운 안전운전 요령을 준수하여 자신과 주위사람들의 생명을 위험으로부터 지켜나가자.
삼산경찰서 유치관리팀 경사 김영훈
바야흐로 장마의 시즌이 시작되었다.
비가내리면 교통사고 발생률이 높다는건 누구나 잘 알지만, 여전히 사고는 줄어들지 않는다.
빗길 운행 시 안전하게 달릴 수 있는 빗길 운전 요령을 숙지하고 실천한다면 안전한 주행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먼저 빗길 운전에서 중요한 것은 시야를 확보하는 일이다.
유리창에 서리는 김은 운전자의 시야를 가로 막는다.
비오는 날 창문을 닫고 운전하다 보면 온도차이로 인해 김이 서리게 되는데 이런현상은 혼자 운전할때보다 두사람, 세사람이 되면 더욱 심해진다.
이때에는 에어컨을 켜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또 시야확보를 위해서는 와이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간혹 유리창이 한참 흐려진 다음에야 와이퍼를 작동시키거나 작동간격을 넓게 두는 경우가 있는데, 와이퍼 소리가 거슬리더라도 속도를 빠르게 조절하는 것이 좋다.
빗길운전에서 꼭 지켜야 할 두 가지 안전수칙은 ‘안전거리 확보’ 와 ‘감속’이다.
노면이 미끄럽기 때문에 갑작스런 돌발 상황이 일어났을 때 평소보다 제동거리가 더 늘어나기 때문이다.
속도를 줄이는 것도 차간거리 확보 못지않게 중요하다.
이는 빗물이 타이어와 노면 사이의 마찰력을 줄이기 때문에 제동을 할 때 제동거리가 늘어나는 것은 물론 커브를 돌 때도 타이어가 옆으로 미끄러질 위험이 크다.
설마 나는 아니겠지 하는 마음으로 간과하기 쉬운 안전운전 요령을 준수하여 자신과 주위사람들의 생명을 위험으로부터 지켜나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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