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간 통화서비스등 오는 15일부터 가동
[시민일보] 서울 중구가 행정의 효율성과 대민행정서비스를 높이기 위해 구청과 동의 모든 아날로그 전화시스템을 다자간 통화 등이 가능한 인터넷전화(IPT) 시스템으로 전환하고 오는 15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8일 구에 따르면 이를 위해 구는 구청, 구의회, 보건소, 동 주민센터의 기존 전화국번(2260, 2270, 2250, 2231, 2264, 771, 362)을 하나의 국번(3396)으로 단일화하고 부서별로 전화번호를 새롭게 부여했다.
이로써 전화번호만 보고도 부서를 쉽게 식별할 수 있게 됐으며 새로운 중구청 대표 전화번호는 3396-4114를 사용하게 된다.
이 인터넷전화 시스템 구축으로 연간 3000만원의 통신비용 절감을 비롯, 행정전화번호 실명제(1인 1전화)실현, 발신자표시(CID)서비스, 다자간 통화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부서별 특화된 전화 연결음으로 행사, 민원 안내 등 다각적인 구정 홍보가 가능해 졌다.
그동안 동 주민센터의 경우 2~3개의 대표전화만 있어 민원이 증가할 경우 통화대기 상태가 잦았으나 앞으로는 직원 1인당 1개의 전화번호가 부여돼 원활한 통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다자통화 서비스는 여러 부서에 걸쳐있는 복합민원을 동시에 4명까지 같이 통화할 수 있어 관련부서에 여러 번 전화해야 하는 불편을 사라지고 간단한 안내 전화일 경우 담당부서가 아닐지라도 다자통화를 통해 즉시 해당부서 담당자와 통화할 수 있어 전화연결에 따른 민원인들의 불편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중구는 전화번호 변경으로 인한 구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향후 6개월간 전화번호 변경 안내 멘트 및 자동연결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부서별 상세한 전화번호는 구청 홈페이지(http://www.junggu.seoul.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차재호 기자 run@siminilbo.co.kr
[시민일보] 서울 중구가 행정의 효율성과 대민행정서비스를 높이기 위해 구청과 동의 모든 아날로그 전화시스템을 다자간 통화 등이 가능한 인터넷전화(IPT) 시스템으로 전환하고 오는 15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8일 구에 따르면 이를 위해 구는 구청, 구의회, 보건소, 동 주민센터의 기존 전화국번(2260, 2270, 2250, 2231, 2264, 771, 362)을 하나의 국번(3396)으로 단일화하고 부서별로 전화번호를 새롭게 부여했다.
이로써 전화번호만 보고도 부서를 쉽게 식별할 수 있게 됐으며 새로운 중구청 대표 전화번호는 3396-4114를 사용하게 된다.
이 인터넷전화 시스템 구축으로 연간 3000만원의 통신비용 절감을 비롯, 행정전화번호 실명제(1인 1전화)실현, 발신자표시(CID)서비스, 다자간 통화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부서별 특화된 전화 연결음으로 행사, 민원 안내 등 다각적인 구정 홍보가 가능해 졌다.
그동안 동 주민센터의 경우 2~3개의 대표전화만 있어 민원이 증가할 경우 통화대기 상태가 잦았으나 앞으로는 직원 1인당 1개의 전화번호가 부여돼 원활한 통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다자통화 서비스는 여러 부서에 걸쳐있는 복합민원을 동시에 4명까지 같이 통화할 수 있어 관련부서에 여러 번 전화해야 하는 불편을 사라지고 간단한 안내 전화일 경우 담당부서가 아닐지라도 다자통화를 통해 즉시 해당부서 담당자와 통화할 수 있어 전화연결에 따른 민원인들의 불편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중구는 전화번호 변경으로 인한 구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향후 6개월간 전화번호 변경 안내 멘트 및 자동연결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부서별 상세한 전화번호는 구청 홈페이지(http://www.junggu.seoul.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차재호 기자 run@simin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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