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개방형 감사관 공모

    칼럼 / 안은영 / 2010-07-04 16:28:49
    • 카카오톡 보내기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8일부터 신청받아
    [시민일보]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개방형 감사관을 공모한다.

    4일 구에 따르면 이번 채용은 최근 제5대 민선 송파구청장에 취임한 박춘희 신임 송파구청장의 ‘감사기구의 독립성과 전문성 확보를 위해 지방자치단체 자체감사기구의 장을 개방형 직위 공모에 의한 자로 임용하고자 한다’는 감사담당관의 개방형직위 지정 및 임용계획에 따른 것.

    이에 따라 구는 8일부터 12일까지 구청 본관 1층 종합상황실에서 공모 신청을 받는다.

    응시자는 응시원서와 이력서, 최종학교 졸업증명서(학위증명서), 경력증명서 및 재직증면서(재직기간, 인사변동사항, 직위, 담당업무 등), A4용지 3매 이내의 자기소개서, A4용지 10매 이내의 직무수행계획서 각 1부씩을 제출해야 한다.(공무원은 최근 3년간 성과관리카드 1매를 첨부)

    최종 합격자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을 거쳐 16일 발표되며, 임용기간은 2년으로 근무성적 우수시에는 총 5년 범위내에서 연장 가능하다.

    모집공고는 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 및 구청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안내 및 기타 사항은 총무과 인사팀(2147-2138)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감사인력의 전문성과 독립성이 부족해 적절한 내부 통제가 어려웠던 과거와 달리 주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공직사회의 체질을 개선하는 등 행정투명성 확보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안은영 기자 aey@siminilbo.co.kr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안은영 안은영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