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경부장관 표창 '양천구' 받아

    칼럼 / 최민경 / 2010-09-07 12:59:17
    • 카카오톡 보내기
    제34회 국가생산성대회 '고객만족부문'
    [시민일보]서울 양천구(구청장 이제학)가 최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 제34회 국가생산성 대회에서 고객만족부문 지식경제부장관 표창(고객만족부문 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7일 구에 따르면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국가생산성 대회’는 ‘인간존중의 생산성 향상’을 근간으로 모범적인 생산성향상을 이룩한 기업 및 기관에게 수여하는 정부 시상제도로, 구는 지난 3일 대회에서 고객중심의 행정을 운영해 고객만족부문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받게 됐다.

    또한 구는 이번 대회로 ▲주민참여예산제, 주민감독관제, 사업별 주민설명회 등 구민중심의 조직을 운영 ▲온·오프라인을 통한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등 고객만족(CS)행정에서 고객감동 행정으로의 업그레이드 ▲구청장(동장)에게 바란다, 민원대화실 상시 운영, 청소년 구정평가단 등 구민 중심의 행정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고객감동 행정 업그레이드를 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제학 구청장은 “이번 국가생산성 대상 수상을 계기로 더욱더 발전하고 작은 것도 놓치지 않고 주민의 소리에 귀 기울여 변화와 혁신을 타고 희망 양천을 건설하겠다”며 굳은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구는 앞으로도 구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구민 중심이 되는 만족할 수 있는 정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민경 기자 wowo@siminilbo.co.kr

    사진설명=지난 3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 제34회 국가생산성 대회에서 이제학 양천구청장이 고객만족부문 지식경제부장관 표창(고객만족부문 대상)을 전달받고 있다.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민경 최민경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