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절제美"네티즌 칭찬일색

    충청권 / 박규태 / 2011-08-25 17:33:00
    • 카카오톡 보내기
    제57회 백제문화제 홍보동영상 호평
    [시민일보]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위원장 최석원)가 제57회 백제문화제를 홍보하기 위해 동영상을 제작했다.

    25일 추진위에 따르면 제57회 백제문화제 행사 전반을 소개하는 3분49초 분량의 이 홍보동영상은 백제문화제 인터넷 홈페이지를 찾아오는 네티즌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화려하면서도 절제된 미를 선보이고 있고 빠르게 반복되면서 가슴 뛰게 하는 멜로디, 장엄한 멘트 등이 어우러지면서 “세련됐다”, “화려하되 간결하다”는 등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 동영상은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가 오는 10월 1일부터 9일까지 충남 부여군과 공주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57회 백제문화제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해 인터넷 홈페이지에 올려놓았다.

    아침 해가 떠오르는 백제문화단지 사비궁과 능사의 장면과 함께 “신비함을 간직한 고대왕국, 그 찬란한 역사와 문화가 여러분 앞에 다가옵니다”라고 시작된 동영상은 대백제 기마군단 행렬 등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과 체험 프로그램, 국제학술대회, 백제의 예술과 혼 등을 차례로 조명한다.

    “두근 두근 가슴 떨리는 그 행복의 여행을 당신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라는 멘트로 끝나는 동영상은 ‘검이불루(儉而不陋), 화이불치(華而不侈)’, 즉 검소하지만 누추하지 않고, 화려하지만 사치스럽지 않다는 백제문화와도 많이 닮아 있다.

    한편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는 홍보 동영상을 영어, 일어 등 3개 국어로 제작해 인터넷 홈페이지 이외에도 바이럴 홍보(입소문 마케팅) 및 해외홍보 등에 적극 활용하고, 홍보동영상 DVD는 원하는 곳에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충남 이범 기자lb@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규태 박규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