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이 참여하는 오디션프로그램이 최근 방송가에 인기를 끌면서 음반제작 및 유통 전문 ㈜샴스미디어가 기타(일렉,베이스기타), 드럼, 피아노, 보컬 등 일반적인 분야와 바이엘, 바이올린, 하모니카, 리코더 등 다양한 악기를 접할수 있는 방송 프로그램을 내놔 관심을 끌고 있다.
방송 프로그램은 'DIHEMIAN(디헤미안) 프로젝트로, 21세기 첨단 산업들과 음악을 접목시켜 음악인들의 자유로운 창작, 풍요로운 삶의 영위를 가능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송그램으로 현재 앱에서 선을 보이고 있다.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실용음악과 직장인 밴드 등 음악을 좋아하는 모든 이들을 대상으로 하며 단순한 음악 교육이 아닌 교육과 재미가 함께 하는 에듀 엔터테인먼트(Edu-Entertainment)이다.
따라서 이 프로그램은 기존 주먹구구식 음악 교육을 바꾸어 체계적이고 반복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기본적인 이론 습득부터 취미 그리고, 실제 음반 제작까지 가능하도록 한 영상 콘텐츠다.
이 콘텐츠는 실용음악 악기에서부터 화성학(음악 이론), 보컬 레슨 및 클래식 악기에 이르는 취미와 입시를 아우르는 수준 있는 콘텐츠 뿐 만 아니라 초등 음악 교육에까지, 방송에 적합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작하는 데에 최선을 다했다는 것이 샴스미디어측 설명이다.
현재 이 컨텐츠는 IPTV 3사와 디지털 케이블 홈초이스에서 방영되고 있으며, 모발일에서는 T스토어에서 선을 보이고 있고 앱스토어에서도 조만간 선을 보일 예정이다.
IPTV - MYLGTV는 디헤미안 뮤지스쿨이라는 채널에서 SK 브로드밴드와 KT COOK TV는 VOD로 생활, 문화로 편성돼 방송되고 있다.
또한 케이블 – 디지털 케이블 회사인 홈초이스에서는 생활 문화에 편성돼 VOD로 전국에 서비스 하고 있고 CJ의 계열사인 T- VING과 계약해 4월 중순경 서비스할 예정이다.
모바일 안드로이드 마켓은 T-STORE의 생활 문화에 VOD로 서비스하며 I–PHONE의 APP STORE에는 DMS( DIHEMIAN MUSIC SCHOOL)라는 앱으로 4월 중순경 서비스할 예정이다.
자신의 취미생활과 여가 활동을 위해서 이러한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 서비스는 음악을 하고 싶은 사람들의 동기부여와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의 여가 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