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과 LG유플러스가 스미싱 피해 차단에 적극 나서고 있다.
스미싱이란 전송된 휴대전화 문자메시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면 악성 앱이 설치돼 원치않는 소액결제가 이뤄지는 신종 사기수법이다.
SK텔레콤은 스미싱·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목적의 불법 문자메시지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기 위한 ‘안심 메시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5월 발표한 ‘고객과 사회와의 행복동행’ 프로젝트의 하나다.
안심 메시지는 스미싱이나 보이스피싱 목적의 불법 문자 메시지가 아닌 정상적인 메시지에 안심 마크를 붙여주는 서비스.
SK텔레콤은 제조사와 협력을 통해 사용자가 조작할 수 없는 스마트폰 운영체제(OS)에 기술을 적용했다. 스미싱·보이스피싱 업체가 침범할 수 없는 문자 대화창 밖에 안심 마크를 노출해 위조 위험이 없고, 보안성이 매우 뛰어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안심 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하면 업체가 발신번호를 조작하거나 기업을 사칭하고 스미싱 인터넷주소(URL)가 포함된 메시지를 보내도 안심 마크의 유무를 바탕으로 메시지의 허위 여부를 판단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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