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 교육' 박차

    충청권 / 안종식 / 2013-08-27 17:43:15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전남 보성군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역내 중ㆍ고등학교를 찾아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필요성과 의욕을 고취시켜 자원봉사 활동의 촉진과 동기부여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은 자원봉사의 정의, 특성, 청소년자원봉사활동 영역, 활동하기 전 준비사항, 자원봉사활동 과정 및 유의사항 등을 지역에서 실행되는 자원봉사활동의 예시와 ox퀴즈 등을 통해 자원봉사 본연의 정신에 관하여 알리고 있다.


    또한 보성소방서(서장 박병주)와 연계하여 심폐소생술 교육과 비상시 응급처치 요령 교육을 함께 실시하여 비상시에 귀중한 인명을 살릴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군 관계자는 “최근 확산되고 있는 재능기부에 청소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시간 때우기 식 봉사활동이 아닌 자신과 이웃에 대해 관심을 갖고 함께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은 이달 현재까지 11개 학교 1855명의 청소년들이 교육을 이수했으며, 교육문의는 보성군 자원봉사센터(061-850-5661)에서 받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안종식 안종식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